본문 바로가기
바람 좀 쐬어주고 그래야지/갈 곳 많은 우리나라

[강원도-양양] 양양 서핑, 조아서프 가는 방법

by 데일리킴 2021. 8. 12.
728x90

 

 

*4단계 이전 다녀온 후기입니다.

양양 조아서프

 

 

평소 살 타는 거 극도로 싫어해서

액티비티 즐기는 편 아닌데요.

급 서핑 배우고 싶어 다녀온 후기입니다.

양양 서핑 강습으로 유명한

조아 서프 가는 방법 기재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동서울 터미널 방향 출구

 

2호선 강변역 4번 출구로 나오면

동서울 터미널 보여요.

 

 

 

 

저 멀리 잠실 롯데 타워가 보이네요?

웅장합니다.

어디서든 보이네요.

 

 

상가 안내판인데,

바로 옆에 리모델링 예정 안내 문구가 쓰여있었어요.

동서울 터미널 어떻게 변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동서울 터미널 입구 앞에

분식 파는 포장마차 같은 곳이 있어서

탑승까지 시간 여유 없으신 분들은

간단히 요기 때우고 가셔도 될 듯합니다.

 

 

들어가면 입구에 손소독제 바로 있습니다.

 

 

동서울 터미널 매표창구, 무인발매기

 

저는 사전 앱으로 발권해서

따로 매표창구랑 무인 발매기

이용할 필욘 없었습니다.

 

 

 

동서울 터미널 구두 수선, 무인 휴대폰 충전함

 

지방 출장 가시는 분들 위해서일까요?

구두 수선함과 무인 휴대폰 충전함 있네요.

 

 

 

고속버스는 꽤나 오랜만이라

어디서 타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한참 빙글 돌다가 여쭤보니

위로 올라가래서 올라갔습니다.

 

 

에스컬레이터 고장 나서 걸어 올라갔어요.

 

고속버스 타는 곳이라고 딱 쓰여있어서

제대로 왔구나 싶었습니다.

사실, 탑승 시간 거의 다 되었는데

플랫폼 못 찾아서 계속 헤맸거든요.

 

 

아! 고속버스 매표소가

원래 2층에 있었나 보네요.

지금은 1층으로 옮겼다고 합니다.

저 멀리 화장실 보이네요.

 

 

승차장 입구 따라서 죽 걸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네요?

어디서 타는 거죠? 

 

 

드디어 고속버스 승차장으로 나왔습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합니다.

 

 

아까도 승차장 찾다가 이쪽 왔던 것 같은데,

싸한 기분 들어서 보니 

 

 

 

시외버스 탑승하는 쪽에서

그냥 빙 둘러 걸어오면 되는 거였네요.

그런데 왜 저보고 2층 가라고 했을까요?

저는 시외버스 쪽에 있었는데..

아침부터 운동하고 좋다 생각했습니다.

 

 

 

자판기도 있네요.

 

 

 

동부고속 양양행 7시 버스 

탑승 시간 돼서 승차했는데,

고속버스 안 탄지 오래돼서 그런지

정말 신기했습니다.

 

 

 

아니 여기다 태그 하더라고요???

앱에서 좌석 예약 결제까지 마치면,

QR 코드 포함된 승차권이 뜨는데요.

탑승 시 "승차권"이라고 된 곳에

대면 탑승됩니다.

세상에 마상에! 우리나라 만세입니다!

너무 편리하고 좋네요~

 

 

더 놀랬던 건

탑승객, 미탑 승객

화면으로 보여준다는 거였어요!

버스 타길 잘했다

백 번 생각했습니다.

안 탔으면 이런 문명의

혜택 몰랐을 거 아닌가요?

 

 

아침 일찍 일어난 탓인지

버스 타자마자 잠들었는데요,

눈뜨니까 휴게소.

 

눈 뜨니까

양양 고속 시외버스 터미널이었습니다.

조아 서프 가려면

인구행 버스 탑승해야 합니다.

버스 운행 시간 제각각이라

미리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코로나라 운행시간 

불규칙하다고 하더라고요.

잘못하면 1시간 30분 대기합니다.

 

 

 

 

여기 들어가시면 매표소가 있습니다.

 

양양 고속 시외 버스 터미널 매표소 1

 

 

양양 시외 고속버스 터미널 매표소는 이렇고요.

시간표는 아무 의미 없습니다.

저렇게 운행 안 한대요.

 

양양 고속 시외 버스 터미널 내부

 

매표소 맞은편에는 커피 자판기,

ATM기(하나은행), 편의점 있습니다.

 

 

인구행 버스표 2,700원

 

 

인구행 버스는 2,700원입니다. (편도)

대기 시간이 1시간 정도 있어서

어디 갈 곳 없나 어슬렁 거렸어요.

 

 

 

투썸 플레이스 카페도 보이고요. 

편의점 3사 (GS, 세븐일레븐, CU) 다 있네요.

오른쪽 사진에서 GS 편의점 쪽 지나면

마트 하나 있는데요,

차 가지고 오신 분들은

저기서 장 보시더라고요.

참고하세요~!

 

양양군 농어촌 버스 운행시간표

 

아무 의미 없는, 맞지 않는 시간표.

 

 

 

 

 

 

 

인구리 버스 정류장

 

 

인구행 가는 버스 타고 한 30분 지났더니

인구 도착했습니다.

네이버 검색 땐 버스 타면

1시간 걸린다고 쓰여있었는데,

생각보다 일찍 도착해서 당황했어요.

 

 

 

양양 버스 정류장 시간표

 

이 시간표가 가장 중요한데요.

7월 초만해도 저 시간표로 움직여서

버스 한 대 놓치면

한 시간 넘게 기다려야 합니다.

 

 

 

인구 버스정류장 맞은편

 

버스 정류장 건너편인데, 

집 갈 때 이 쪽에서 기다리면 버스가 옵니다.

역시 갈 때도 30분 걸립니다.

 

양양 조아서프 가는길1

 

인구 해변 쪽으로 쭉 걸어 내려가면

게스트 하우스가 보이고요

 

 

양양 조아서프 가는길2

 

서핑 보드가 보인다면 다 오신 거예요.

 

양양 조아서프 가는길3

 

양양 조아서프 입구

 

 

이렇게 조아 서프 도착했습니다.

 

 

저처럼 고속버스 이용해서

조아 서프 가시는 분들은,

 

 

1. 인구행 버스 시간표 확인하기

방법: 양양 시외고속버스 터미널 연락 

(033-671-4411)

2. 인구 버스 정류장 시간표 확인하기

 

 

이 정도만 체크하시면 될 듯해요!

성수기에는 교통 체증 때문에

2시간 정도 여유 두고 출발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