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으려고 태어난 인생/맛집 기록

[종로-인사동] 따뜻한 국물이 필요할 때, 북엇국 맛집 한남북엇국 안녕인사동점

by 데일리킴 2021. 10. 25.
728x90
한남북엇국 안녕 인사동점


한남북엇국

open: 10:30- 21:30 (평일)/ 9:30 - 20:00 (주말)




속이 확 풀리는 해장국 필요할 때

북엇국 맛집







위치: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49 (T.02-6954-2889)








날이 추워서 그런가 요즘 국물 있는
음식이 자꾸 당기더라고요.
그래서 한남 북엇국 다녀왔어요.






한남북엇국 입구








사람 생각은 다 똑같은지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한남 북엇국 입구2








대기하면서 뭘 먹으면 좋을지 살펴봤는데
다 맛있어 보이네요.
시그니처 메뉴는 북엇국이니
북엇국을 먹어야겠죠?












한남북엇국 점심 메뉴







QR 체크인하고 들어오니
메뉴판과 물을 주셨어요.
스페셜 런치 세트 판매하고 있어 봤는데요.
북엇국 돼지 수육 세트가 12,000원이네요.
그럼 이걸 시켜야죠.
고등어구이도 맛있어 보이는데,
국물이 필요하기 때문에!









한남 북엇국 메뉴판






점심 메뉴 말고 다른 메뉴들도 살펴봤는데요.
메뉴들이 다 제가 좋아하는 것들만 있네요.
순두부도 맛있어 보이고요.
구성들이 훌륭해 보여요.







게다가 어른 따라 올 아이들도 배려했는지
어린이 세트도 판매하고 있네요.
가격은 13,000원이지만
소불고기에 계란 프라이, 북엇국까지 주는 거면
훌륭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한남북엇국 메뉴판2







요리 메뉴들은
찐 어른들을 위한 메뉴들 같은데,
저녁에 여기서 막걸리에
모듬전해도 괜찮을 듯싶더라고요.












한남북엇국 미니수육








조금 기다리니 미니 수육이 나왔는데,
미니 수육 답지 않게 고기 질도 훌륭하고
옆에 보이는 무말랭이, 겉절이 둘 다 훌륭했어요.
고기가 완전 쫀득쫀득하고 부드러웠어요.
게다가 회전율이 좋아서 그런지
따끈따끈하더라고요.








한남북엇국 북엇국









그런데 국물은 조금 짰습니다.
밥하고 같이 먹으면 딱 알맞을 정도?
그래도 북어랑 두부, 계란 등등
내용물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만족했어요.
추웠는데 속이 확 따땃해지는 기분이더라고요.







한남북엇국 런치메뉴











전체 구성 보면 이렇습니다.
반찬도 몇 가지 나오고요.
반찬 중에 전이 있었는데
개인적으론 전이 정말 맛있어서
다음에 오면 모둠전
한 번 시켜야겠다 생각했어요.









이상 만족해서 올리는 후기였어요!
종로 근처에서 뜨끈한 국물 맛집 찾으신다면,
한남 북엇국 안녕 인사동점 추천드려요!

댓글